기업에 LMS를 도입해야 할 네 가지 이유

2021.04.06




안녕하세요. 한국이러닝개발원 켈디입니다.

벚꽃과 함께 완연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이지캠퍼스의 유익한 이러닝 트렌드 정보를 하나 보내드립니다 :)


【사내 교육도 이러닝이 대세!】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국내에도 비대면 교육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2020년 공교육 분야의 비대면 학습 전환에서 시작하여, 이러닝 수요층 역시 점점 확장되고 있지요. 국내의 기업들 역시 사내 교육을 이러닝으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요.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이러닝 사내 교육! 과연 어떤 점이 기업 관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기업에 LMS를 도입해야 하는 네 가지 이유, 지금부터 켈디가 속시원히 알려드리겠습니다.


【LMS를 이용해야 할 이유】




첫째, 교육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사내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기업 내에 교육을 진행하는 HR 관리자가 다수 필요하며, 효과적인 교육 수행을 위해 데이터를 분석하고 정리하는 작업이 필요하죠. LMS를 이용하면 사내 교육에 필요한 학습 자료를 설정하고, 강의 로드맵을 구성한 후 강좌를 개설하는 초기 세팅만 진행하면 이후의 교육생 관리, 강의 관리, 데이터 관리를 홈페이지 내에서 전부 진행할 수 있답니다. 관리 과정이 단순해지는 만큼, 교육 과정 관리에 들어가는 비용이 절감되지요.




둘째, 교육의 개인화와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자체 LMS를 통한 사내 교육은 사용자 중심적입니다. 개인에 맞춘 교육 과정 제공을 통해 학습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교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속도와 기호에 맞춘 과정 수강을 통해 학습에 동기를 부여해주지요. 또, 개별 학습자에 맞춘 다양한 형식의 추가 자료 제공이 가능해집니다. 문서 파일, 동영상, 퀴즈, 과제 등 학습 방식에 유연성을 주지요. 과정의 유연성은 직원들의 학습 유지율을 높이고, 다양한 정보를 활용하고 적용하는 능력을 길러줍니다.





셋째, 기업의 경쟁력이 올라갑니다.

사내 교육의 목적은 직원들의 능력을 높이고, 기업의 경쟁력을 상승시키는 데에 있습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학습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피드백을 제공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를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없다면 아주 복잡하고 어려운 일이지요. 하지만 사내 교육을 LMS로 진행하면 이런 관리가 무척 쉬워집니다. 교육 담당자는 플랫폼 내에서 한 눈에 학습자들의 교육 진척도를 파악하고, 개별 학습자들의 강점과 약점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개인에 맞는 추가 과제와 강의를 부여해줄 수도 있지요. 교육 관리의 효율성이 곧 기업의 경쟁력 상승으로 이어집니다.






넷째, 교육 자료 보관과 접근이 쉬워집니다.

LMS를 이용할 경우, 자료 업로드와 보관, 접근 및 삭제를 한 플랫폼 내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LMS에 자료를 업로드하기만 하면 모든 팀 구성원이 최신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고, 강의 구성도 편하게 수정할 수 있지요. 새로운 인원이 들어와도, 자료 인수인계 절차가 필요 없이 사이트에 가입하기만 하면 모든 교육 자료에 접근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료를 한 군데에 모으고 손쉽게 정리, 재배치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교육 관리의 편리함은 큰 차이가 난답니다.

【이지캠퍼스와 함께 이러닝 사내교육 시작해요】


기업교육 전문 기업의 조사에 따르면 사원 교육, 법정 의무교육 등이 이러닝으로 행해지는 추세에 맞추어 은행, 보험사, 공기업 등이 자체 LMS를 통해 사내 교육을 이러닝으로 바꾸고 있다고 합니다. 사내 교육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있는 LMS, 이지캠퍼스를 통해 우리 회사만의 특색 있는 사내 교육을 진행해보는 건 어떨까요? 트렌드에 맞춘 발빠른 사내 교육 이러닝 전환, 한국이러닝개발원의 이지캠퍼스로 바로 문의 주세요!

온라인 교육 사업의 시작부터 끝까지 컨설팅 해드립니다😊



keldi.co.kr


http://www.keldi.co.kr

지금까지 기업에 LMS를 도입해야 하는 이유 네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도 알차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TEL : 02-451-6633 (내선번호 1번)

Mail : help@keldi.co.kr

www.keldi.co.kr

#한국이러닝개발원 #LMS문의 #온라인교육 #비대면교육 #온라인강의

관련글
등록된 관련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