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사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야기

2022.10.31




안녕하세요, 켈디입니다.

"러닝워크가 뭘까?"
"러닝워크가 뭐지?"

러닝워크에 대해 궁금하게 생각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러닝워크가 무엇인지 말씀드리고, 
더 쉽게 이해시켜드리고자 
실제 운영사례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


이미지 출처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캡처
(https://www.komsa.or.kr)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해양교통안전을 담당하고 있는 준정부기관인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입니다.
2019년 7월 1일 새롭게 출범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해양교통안전관리 전담기관으로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선박 검사/설계/건조감리/연구개발 등 선박안전 기술 관련 준정부기관인데요!



이미지 출처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캡처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안전한 바다, 깨끗한 바다, 스마트한 바다, 행복한 바다를 만들기 위해
그리고 국민 모두가 안심하고 바다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 그러면 준정부기관인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어떻게 러닝워크를 활용했는지 확인해 볼까요? 😄




첫 번째!
바로! 학습 시스템 관리 중 '홈페이지 세팅' 영역입니다!
처음 접하는 LMS와 홈페이지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세팅을 해야 하는지
막막함이 먼저 앞서기 마련인데요!
그 막막함을 러닝워크에서 해결해드리고자
고객사의 요청에 맞게 홈페이지 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래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의 기관 특성에 맞도록
로고와 페이지 세팅을 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지캠퍼스 홈페이지


홈페이지 세팅 시 기본적으로 반영되어야 할 사항으로
고객사의 로고, 메인 이미지, 전화번호 등의 기본 정보들이 반영되어야 합니다. 😀
그래야 어느 기관인지 정확하게 보이겠죠?


이미지 출처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지캠퍼스 홈페이지

해양 교통을 책임지고 있는 기관이다 보니
바다와 관련된 느낌으로 홈페이지의 첫 이미지로 설정하였습니다.
기관 특성에 맞게 잘 표현되었죠? 😆


👏👏👏 '디자이너 센스 칭찬해!' 👏👏👏


그리고, 학습 시스템 관리 중 중요한 두 번째 '과정 세팅' 영역입니다!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과정이 세팅이 되고 강의가 등록이 되어야
수강생들이 수강을 진행할 수 있겠죠?
이 부분도 고객사가 직접 진행해야 하는 영역이지만
처음 접하는 분들은 어렵게 느끼실 수도 있고
기존 직무를 유지하면서 새롭게 교육 관리를 해야 하다 보니
그만큼의 소요되는 시간에 대해서도 부담이 됩니다. 😐


이미지 출처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지캠퍼스 홈페이지




이미지 출처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지캠퍼스 홈페이지

그래서 그런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러닝워크에서 과정 세팅 및 강의 등록을 진행하였습니다. 🙋‍♀️🙋‍♂️



 



이미지 출처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지캠퍼스 홈페이지






두 번째!
학습 위탁운영 중 '학습관리 ' 영역입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어선중개업 보수교육 대상자들을 위해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는데요!
그래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요소가
바로 수강생들의 수강 독려였답니다.

이미지 출처 :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수강 독려 문자 발송 결과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은
수강생들의 학습 독려를 위해
개강일, 종강 7일 전, 종강 1일 전 총 3회에 걸쳐 
문자 발송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요청에
각각의 수강 기간에 맞춰
수강 독려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였습니다. 
시기별로 수강 기간에 맞춰 수강 독려 문자가 발송되다 보니
수강생들도 수강 기간을 놓치지 않고 수강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수강 기간을 놓치지 않고, 기간 내에 수강을 완료할 수 있다는 것은
나중에 수료율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답니다.






세 번째!
'헬프데스크 운영' 영역입니다!
강의를 진행하면서 수강생 응대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수강생들의 문의 사항들을 직접 관리하기 위해서
헬프데스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 한국이러닝개발원 원격지원 서비스

수강생분들은 사이트 접속 방법이나 수강 방법 등을 문의하시기 위해 
헬프데스크로 연락을 주셨는데요!
이때, 1차로는 유선으로 안내를 드리고,
2차로는 원격지원을 통해서 직접적인 문제해결을 진행합니다.
아무래도 유선으로만 응대를 진행하게 되면
오류가 발생한 화면들을 공유할 수 가 없으니
답답하게 느껴지는 부분들도 생기게 되는데요.
바로 이럴 때!
원클릭 고객PC지원 서비스를 통해 
오류 사항들을 바로 체크할 수 있으니
수강생분들도 관리자 입장에서도 관리가 더 편리했습니다.


만족스러운 위탁운영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고
노력하는 러닝위크의 마음이 느껴지시나요? 🧡

러닝워크와 관련된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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