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교육 LMS 활용 가능 사례 1. 안전교육

2020.05.12

안녕하세요, 켈디입니다.

오늘은 이러닝 LMS의 다양한 활용 가능 사례를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러닝, 과연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활용이 가능할까요?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활용을 하고 있기도하고 가능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최근 가장 큰 이슈가 되고있는

'안전교육'의 사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스틸컷(https://www.yna.co.kr/view/AKR20200507067300001?input=1195m)


지난 4월 29일 무려 38명의 사망자가 나온 이천 물류센터 신축 공사 화재사고

가장 최근에 일어난 대형 화재사고로 모두 알고 계실텐데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간 서울 시 건축공사장에서 발생한 화재 사고는

무려 452건으로 3명이 숨지고 20명이 부상을 당했습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스틸컷(https://www.yna.co.kr/view/AKR20200504130300061?input=1195m)


이러한 대형 화재사고는 이번이 처음은 아닌데요.

1999년 06우러 30일 화성군 선신면에 위치 한 씨랜드 청소년수련원 화재사고로

당시 301호에서 자고 있던 소망유치원생 19명과 인솔교사 및 강사 4명 등 23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씨랜드 화재사고는 아직도 원인불명의 사고로 남아있는데요,

고장난 화재경보시설이 설치되어있고, 전기안전점검 또한 시행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지면서

안전불감증에 대한 논란을 야기시켰습니다.

이번 이천 화재역시 화재 발생 우려가 있는 장소에서 통풍. 환기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용접작업 중 불티가 튀는 것을 제대로 예방 했는지 등의 다양한 화재 요인이 제기되면서

다시 한 번 안전불감증에 대한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이미지출처:프리픽(https://www.freepik.com/search?dates=any&format=search&page=28&query=fire&selection=1&sort=popular&type=vector%2Cphoto)


 

 


이러한 대형사고를 막기 위해서 국가에서는 화재 예방 교육, 소방 안전 교육 등의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각 지자체의 소방서는 물론 기업들에서도 자체 교육을 실시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소방청에서는 전국의 노인복지시설, 여성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

소방안전강사를 직접 투입 해 오프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 계획하고있습니다.



이미지출처:프리픽(https://www.freepik.com/search?dates=any&format=search&page=28&query=fire&selection=1&sort=popular&type=vector%2Cphoto)


 

 

하지만 올 해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오프라인 교육 및 실습은 진행이 어려운 상황이랍니다.

소방청 장거래 119생활안전과장은

지역 별, 대상 별 편자없는 소방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안전교육 콘텐츠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는데요.

현 시국에서는 오프라인 위주의 콘텐츠 보다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통하여 소방안전교육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각 기업들에서는 이지캠퍼스의 시스템을 통해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 제2조에 따른 공동주택

-문화재보호법 제23조에 따른 보물 또는 국보로 지정된 목조건축물

등의 지정된 소방훈련 등 실시 대상은 필수적으로

소방훈련 및 소방안전관리교육을 실시해야합니다.

 

 

소방안전교육 실시 대상 보러가기

 

이지캠퍼스는 안전교육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보기술, 제조업은 물론 온라인 교육이 필요한 모든 기업 및 단체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지캠퍼스의 다양한 활용사례 많이 기대 해 주세요!

 

 

 


 

관련글